본문 바로가기
건강

[건강책] 면역력을 높이는 장 해독법(장건강, 커피관장)

by mylifeyes 2025. 6. 25.
반응형

 

 

세계 최고의 위장 전문의인 신야 히로미의 장 건강과 관련된 책입니다. 이 분은 40년 동안 미국과 일본에서 3만 건에 이르는 위장내시경 검사와 9만 건 이상의 폴립 절제술을 했다고 하네요. 암 재발률 0%, 단 한 명의 환자에게도 사망진단서를 발급하지 않은 세계 최고의 위장 전문의로서 미국위장내시경학회 특별상과 2004년 동 학회 최고상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우리 몸의 건강과 젊음은 장이 쥐고 있다.
그래서 장이 건강해 지면 삶이 달라진다
여러분은 어떠한가?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회복하는 가장 바르고 확실한 방법으로 '장 해독'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커피 관장>

장 해독을 위해 커피 관장을 소개하고 있는데 처음 들어보는 것이라 다소 충격이었습니다.

커피 관장으로 건강해진 사례들, 커피 관장의 역사, 방법 등을 소개하고 있어요.

 

방법 : 커피 155ml + 따뜻한 물

= 체온 정도의 커피 관장액 1,000~1,200ml

관장 후 화장실에서 그대로 배변하기

하루에 한두 번이 기본

좋은 원두 + 정수기 물 사용 권장

 

<피토케미컬>

피노케미컬은 식물의 향기나 색, 매운맛, 쓴맛 등을 내는 성분을 통틀어 이르는 말로 알려진 것만 해도 900 종류가 넘고, 실제로는 1만 종류가 넘는다고 합니다.

장에서 발생한 유해 물질은 활성산소를 만들고 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장을 정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바로 피토케미컬이지요.

 

다양한 색깔의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으라는 말과 일맥상통하는 것 같아요. 단,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과일과 채소를 먹도록 권하고 있어요!

 

<효소와 물>

영양소를 소화하고 흡수해 에너지로 바꾸기 위해서는 효소가 활동해야 합니다. 효소는 '살아 있는 식품'에 많으며 신선한 제철 과일과 채소를 권하고 있어요. 과일은 식후에 먹는 것이 아니라 식전 30분에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김치, 청국장, 된장, 간장 등의 발효 식품에 효소가 많은 것은 모두가 알고 있겠지요?

 

이 책에서는 발아현미 주스를 소개하고 있어요. 현미를 하룻밤 미지근한 물에 담가 1mm 정소 싹을 틔워 막서에 갈면 만들 수 있어요.

.

그리고 목이 마르지 않더라도 하루에 1.5~2L의 좋은 물을 틈틈이 마셔야 한다고 합니다. 음료는 물이 절대 아니랍니다.

 

<우리의 밥상>

먹을거리가 넘쳐나는 세상이지만 오히려 질병은 늘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한 마디로 현미를 주식으로 콩류, 채소류, 해조류, 견과류를 많이 먹고 육류, 어패류, 달걀, 우유, 유제품 등의 동물성 식품은 덜 먹자는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백미, 백설탕 등 정제된 것은 이미 죽은 식품이며 인스턴트식품도 죽은 식품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 습관 7가지를 마지막으로 소개하고 있어요.

  • 좋은 식사
  • 좋은 물
  • 규칙적인 배번
  • 적당한 운동
  • 바른 호흡
  • 적당한 수면과 휴식
  • 사랑과 감사, 웃음과 만족감

 

장 해독을 위한 커피 관장에 대한 내용은 새롭게 알게 되었네요. 그 외의 내용은 사실 실천은 안 해서 그렇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건강 상식인 것 같아요.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은 어떻게 생각하면 정말 단순하고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실천을 안 해서 문제이지요.

 

한 마디로 요약하면 '잘 먹고 잘 싸기!'입니다.

 

 

반응형